자료집

30여년, 풍부한 현장의 노하우를 전해드립니다.

52시간, 주휴수당, 시간 외 수당 등의 근로조건의 운영체제에서는 성공적인 축제를 개최하기 힘들다. 성공적인 축제의 개최를 위해서는 운영시스템을 바꾸어야 한다.

*등록일 : 2022-07-04 *조회수 : 536회

방방곡곡 페스티벌 저서는 읽어보셨나요?

축제의 진리가 모두 수록되어 있는 관계로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저서입니다.

 

새로운 변화 속에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분들이 많이 읽고 있습니다.

또한 제이비축제연구소와 제이비엔텀 쇼비즈 홈피에서 많은 자료를 제공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멘토와 함께하신다며 정확하고 풍부한 현장의 노하우가 바탕이 된 현실적인 분석과 현장평가 용역을 통하여 현실적인 제안과 함께 답답함을 풀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대행사 감리 및 컨설팅으로 예산 절감 및 신속한 업무 처리로 시간을 줄이고 질적으로 상승을 시켜드릴 수 있을 겁니다.

 

해외 축제에서는 일괄 입찰이란 제도가 없습니다.

주최 측에서 직접 연출팀을 섭외하여 직접 발주하고 직접 기획, 연출합니다.

 

대한민국에서도 이젠 변해야 합니다. 노동에 대한 근로조건으로 52시, 주휴수당, 시간 외 수당 등의 근로조건의 운영체제에서는 성공적인 축제를 개최하기 어려운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젠 대한민국의 축제도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서는 해외 축제의 운영시스템처럼 현실적인 체제로 변화를 시도하여야 합니다.

 

해외 축제의 운영시스템처럼 관이나 재단의 축제 담당 부서에서는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연출팀을 선정하여 직접 운영하며 분리발주 하는 시스템이 바람직하며 제이비 축제연구소에서는 지원하여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대행사체제로 운영을 할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는 철저한 분석 속에 방향성을 제시하여 주고 대행사의 기본계획과 실행계획서 및 예산의 감리로 신속한 업무 처리로 인력을 줄이고 예산 절감과 질적 상승의 효과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멘토와 함께 할 수 있다면 답답함을 시원스럽게 뚫어 드려 성공적인 행사를 개최하는데, 있어 일조하여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멘토와 파트너십을 권합니다.

 

대한민국 축제계 레전드 멘토 박종부 컨설턴트 (제이비 축제연구소 / 관광경영학 박사)

 

 

(축제 자문, 컨설팅, 집행위원, 발전방향 및 현장 평가, 총감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