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문화도시
30여년, 풍부한 현장의 노하우를 전해드립니다.
도시재생
전국적으로 낙후된 지역을 도시 재생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도시로 만들고자 많은 사업들을 하고 있습니다.
도시 전체를 계획도시로 만드는 곳도 있고 부분적으로 명소를 만들면서 생기가 도는 도시로 만들기도 합니다.
이러한 도시재생을 위해서는 벤치마킹을 통한 모델의 도시를 통하여 새로운 변화의 도시를 만든다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론적 데이터를 통해 계획을 하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나 실무의 풍부한 경륜과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더욱더 현실적인 컨설팅과 플랜으로 경쟁력 있는 도시를 만드 데
일조를 할 것 같습니다. 도시재생을 위한 대행사 평가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어떠한 점이 부족하고 어떠한 점을
채웠을때실패 없는 도시재생사업을 할 수 있다는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컨설팅을 통하여 안내하여 드릴 것입니다.
문화도시 사업
전국적으로 도시재생과 문화도시 사업이 전국적으로 분위기를 타며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비, 도비, 지자체의 예산이 합쳐져 진행되고 있는 문화사업이 과연 성공할 확률은 얼마나 될가요?
많은 예산을 지출하고 있지만 현실성에 대한 분석을 하면 많은 아쉬움을 남기기도 합니다.
이론적 데이터도 매우 중요하지만 실무에 대한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더 현실적이고 경쟁력 있는 계획가 수립되고 현실적인 실행이 될 것입니다.
분석한 바로는 전국적으로 많은 문화도시 사업을 하고는 있지만 현실성은 매우 암담하다는분석을 하기도 합니다. 실패가 없는 문화도시 사업을 위해서는 다분야의 실무노하우를 갖춘 전문가들을 참여시키는 것이 더 현실적인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제언을 합니다.